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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뉴진스 가스라이팅"VS …

하이브 "뉴진스 가스라이팅"VS 민희진 "하이브의 밀어내기"

하이브 방시혁 의장 어도어 민희진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경영권 찬탈 시도 및 배임 의혹에 대해 팽팽한 주장을 펼쳤다. 결과적으로 하이브는 민희진이 대표 자격이 없음을 강조, 민희진 측은 자신의 권리를 내세우며 대립했다. 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부장판사 김상훈)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하이브를 상대로 낸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 신청 심문기일을 열었다.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낸 민희진은 불참, 재판은 양측 법률대리인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하이브는 민 대표 등 어도어 경영진이 경영권 탈취를 시도했다며 감사에 착수했다. 민 대표 등 어도어 경영진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하고, 민 대표 해임 안건에 대한 임시주총 소집을 청구했다. 반면, 민 대표는 경영권 찬탈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하며 관련해 주식 매각 시도 정황, 애널리스트 자문 등 하이브의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또한 주주간계약에서 '근속기간 5년 동안 대표이사의 책무를 다해야 한다'는 내용을 토대로 하이브가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게 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해 법적 공방에 이르게 됐다. 이날 양측은 오는 31일 민 대표의 해임 안건이 다뤄지는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준비해 온 자료를 토대로 법정 공방을 펼쳤다. 민희진, 주주간 계약상 의결권 행사 규정 경영권 찬탈 계획? 전혀 없어 뉴진스 성공은 민희진 덕, 하이브는 차별 대우 먼저, 어도어 측 법률대리인은 "민 대표 해임은 본인뿐 아니라 뉴진스, 어도어, 하이브에까지 회복할 수 없는 손해를 초래할 것이어서 가처분 신청 인용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주 간 계약상 내용을 들며 "민 대표가 5년간 어도어의 대표이사·사내이사 직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도어 주총에서 보유주식 의결권 행사를 해야 한다고 명확히 규정돼 있다"며 "하이브 측이 주장한 해임 사유를 보면 어도어의 지배구조 변경을 통해 하이브의 중대 이익을 침해할 방안을 강구한다고 하는데 전혀 그런 일이 없다"고 강조했다. 어도어는 뉴진스의 압도적인 성과, 신드롬급 성공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이는 민 대표의 타고난 감각과 멤버들과의 깊은 유대감 덕분"이라며 하이브의 차별과 견제가 있었음을 주장했다. 주주간 계약 수정도 영구적인 경업금지 조항을 발견해 요구한 것이라고 밝혔다. 어도어 측은 "주주간 계약에서 많은 문제점을 발견했다. 영구적인 경업 금지 조항이 있다는 걸 확인했고, 스톡옵션이나 과세 관련해 하이브가 설명한 것과 다름이 밝혀졌다"며 "하이브 기업 집단 소속 기업 및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됨에도 문제 제기를 못하는 내용으로 계약되어 있었다. 이에 문제를 제기했고, 수정협상이 진행 중에 있었다. 공식적으로 소통해 수정합의 한 것에 대한 내용에서도 경영권 찬탈, 뉴진스 전속계약 해지 내용은 없었다"고 전했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 아일릿이 뉴진스를 카피했다 내부 고발한 배경도 설명했다. 어도어 측은 "3월 25일 데뷔했다. 데뷔 전 컨셉사진에 대해서도 '뉴진스 따라 하기 같음', '민희진 디렉 잡아줬나 보지'라는 반응이 있다. 법적으로 표절은 용인할 수 없고, 전문가들도 지적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일렛의 데뷔는 뉴진스 카피 표절 의혹 문제뿐 아니라 뉴진스 어도어 향한 산발적 존재해 왔던 여러 차별 문제들이 있었다. 이는 뉴진스 부모들도 알고 이에 하이브 대표에게도 토로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사정이 있었기 때문에 채권자 쪽에서는 공식으로 문제 제기를 할 수밖에 없었다. 아일릿 데뷔, 뉴진스 부모의 항의, 주주간 계약 당사자가 아니라 어도어 대표로서 건의했다. 하지만 하이브가 형식적인 메일을 보내자 2차 내부 고발 이메일 발송하게 됐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하이브는 채권자의 내부고발 발송 행위가 신뢰를 훼손시켜 배임행위라고 주장한다. 뉴진스의 권리가 침해한 것이 배임이지 이걸 시정하려는 건 배임이 아니다. 대표로서 충실히 이행한 것이며 전부 합당한 문제 제기였다"며 "어도어의 궁극적 발전을 위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월 22일에 도래하자 하이브의 전방위적 압박이 진행됐다. 감사, 주주총회 소집 청구 등이 한꺼번에 왔다. 하이브 감사위원회의 감사는 상법 위반 형식으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어도어를 빈 껍데기로 만들자는 모의를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민 대표는 선관주의의무를 다했다. 전속계약 의무에 따른 것이며, 나아가 정관 법령에 위반한 행위를 한 사실이 없다"며 "뉴진스는 당장 싱글앨범 발매가 1주일이 안 남았으며 월드투어도 앞두고 있다"고 반박했다. 방시혁 /사진제공=하이브 경영권 찬탈 모의가 사담? 치밀한 계획·명백한 배임 행위 '뉴진스 엄마' 수식어로 가스라이팅 주술 경영은 대표로서 자격 미달 하이브 측 법률대리 김앤장은 이번 가처분 소송에 대해 "더 나아갈 필요 없이 기각돼어야한다. 이 사건의 본질을 흐리고자 민 대표는 언론을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이브가 뉴진스를 데뷔를 억지로 눌렀다는 것은 아니다. 데뷔 순서는 상관하지 않겠으니 첫 번째 팀으로 가져가고 싶다고 요구, 무속인의 코칭을 받아 뉴진스 데뷔시기 확정했다"며 아일릿의 카피 의혹도 반박했다. 민 대표가 하이브와의 계약이 노예계약이라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강력히 반박했다. 하이브 측은 " 어도어에 단 한 푼도 투자하지 않은 이에게 투자했다. 전례 없는 파격 대우로 이미 천억원 이상을 보유하고 있었다. 경업금지 조항은 통상적인 수준이고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위함"이라고 확실시했다. 또한 대외적으로 '뉴진스 엄마'라며 멤버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민 대표에 대해 "실상은 측근들에 뉴진스 멤버를 무시하고 뒷바라지하는 것이 힘들고 비하하는 발언들을 쏟아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뉴진스가 정신적으로 종속되길 바라며, 자신의 말 그대로 수행하는 수동적 역할에만 머무르길 원한다. 뉴진스를 방패로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민 대표의 경영권 찬탈이 명백하다고 강력히 밝힌 하이브는 "민 대표는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높은 스톡옵션을 받았다. 이후 뉴진스가 하이브로부터 약 160억원 상당의 아낌없는 투자를 받아 데뷔했다"며 "민 대표는 주주간계약 체결에서 1000억 상당 및 주가 10% 주식 보상을 구두 합의했다. 하지만 어도어를 차지하기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해 이사회 구성 변경 요구로 이사회 3인 모두 교체했다. 이후 주주간 계약 재협상을 제안, 경영권 탈취 계약을 실행하기 위해 회계사이자 하이브 팀장 글로벌전략팀 팀장 직책에 있던 이 씨를 포섭해 어도어로 전적시키는 등 계획을 진행시키고 있었다. 이러한 배신행위가 모두가 사담이었으니 넘어가자? 민 대표는 뉴진스가 슬퍼할 것이라며 기자회견을 했다. 하지만 채권자의 위법행위는 한 두가지가 아니다. 배임, 영업비밀 유출은 먼지가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하이브는 민 대표가 어도어를 빈 껍데기로 만들어 싼값에 처리하고자 모의를 하였다며 대표로서 자질이 없음을 재차 피력했다. 이어 "민 대표는 구체적인 투자 벨류를 논의했고, 하이브의 대출 현황도 파악했다. 구체적인 손해액이 계산되자 구체적인 엑시트 전략을 세웠다"며 "주주간계약상 계약 존재 및 내용일체를 엄격하게 비밀로 유지하여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이를 (민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내용을 공개하고 언론에 계약서 원문을 유출하는 등 위반했다"고 알렸다. 하이브는 "어도어에 10억 이상 손해, 주주간 계약증대 위한 위반, 배임 횡령 위법행위, 업무 수행에 중대한 결격 사유가 발행 등 민 대표는 해임 가능 경원권 탈취를 계획한 자"라며 민 대표가 뉴진스의 부모님들까지 분쟁의 도구로 사용했음을 강조했다. 이밖에 하이브는 "민 대표는 무속인을 여동생의 이름으로 부르며 따랐다. 6개월간 5만8천여건의 대화를 주고 받으며 그의 말을 절대적으로 따랐다"며 "여성 비하 발언도 계속했다. 대표로서 자격 미달"이라고 밝혔다. 양측은 재판서 30분 발언 시간을 꽉 채우며 첨예하게 대립을 이어갔다. 재판부는 좀 더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 "24일까지 보내준 소명 자료 검토하고 주주총회 전까진 결과를 알려주도록 하겠다"고 통보했다.

‘김호중 지우기’ 나선 방송사, …

KBS, ‘슈퍼 클래식’ 주관사에 김호중 출연 교체 요구

‘김호중 지우기’ 나선 방송사, 편집·캐스팅 조정 비상

김호중. 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호중이 뺑소니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오르면서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에도 비상이 걸렸다.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펀스토랑’(KBS2) 제작진은 오는 17일 예정됐던 김호중의 출연 분량을 최대한 편집해 내보내기로 했다. 김호중의 우승 메뉴도 상품으로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 ‘신상출시 펀스토랑’은 매주 경연을 통해 우승 메뉴를 상품으로 출시해왔다. ‘신상출시 펀스토랑’(KBS2)에 출연한 가수 김호중. 유튜브 갈무리 오는 6월 방송하는 엠비엔(MBN)의 ‘가보자고(GO) 시즌2’도 출연진 변동이 불가피해 보인다. 김호중은 ‘가보자고 시즌1’에 안정환, 김용만, 홍현희, 허경환과 함께 출연했다. 시즌2는 출연진이 확정되지 않았다. 김호중 쪽이 공연을 강행하기로 한 가운데, 오는 23일 열리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 김호중 & 프리마돈나’ 공연 출연에는 제동이 걸렸다. 이 공연을 주최하는 한국방송은 16일 주관사인 두미르에 김호중을 대체할 출연자 섭외를 요구했다. 한국방송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기존 계획대로 공연을 진행하면 ‘KBS 주최’라는 명칭 사용 금지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김호중은 지난 9일 밤 11시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마주 오던 택시와 충돌한 뒤 달아난 혐의(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를 받고 있다. 사고 수습 과정에서 운전자 바꿔치기, 거짓 진술 등의 정황이 드러나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김호중은 2013년 싱글앨범 ‘나의 사람아’로 데뷔했다. 티브이(TV) 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결혼식 앞둔 마동석 "예정화, 가…

결혼식 앞둔 마동석 "예정화, 가난한 시절부터 함께"

배우 마동석(왼쪽)과 그의 연인 예정화. 배우 마동석이 아내인 모델 겸 방송인 예정화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16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범죄도시4’ 흥행 감사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마동석, 김무열, 이동휘, 이지훈, 김도건, 이주빈, 김신비, 김지훈, 허명행 감독이 참석했다. 마동석은 천만 흥행에 대해 “제일 크게 드는 마음은 감사함이다. ‘범죄도시’ 시리즈를 찾아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많이 찾아와 주시고 응원도 해주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반관에서 영화 관람하시는 분들 몰래 영화도 같이 가끔 보는데 제가 잘 보이니까 들킬까 봐 숨어서 보는데, 굉장히 즐거워해 주시더라”라며 “그런 점에서 무조건 감사한 생각이 매일매일 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 “한 편 한 편 회의하고 찍을 때 이렇게 해야 재밌을 거야, 이렇게 액션 해야 실감 날 거라 생각하면서 찍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동석은 “가장 감사한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제일 크게 감사한 건 이런 기적을 만들어주신 관객분들, 그리고 우리 배우들, 스태프들, 제작진들, 이번 ‘범죄도시4’는 추운 겨울에 찍어서 모두 아파하고 괴로워하며 찍었는데 한마음으로 열심히 해준 팀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예정화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 아내(예정화)와 처음 만났을 때 제가 굉장히 가난했다, 그 당시에 가난했고 조그만 방에 A4 용지 40~50장 붙여놓고 영화 기획만 했으니 참 이상한 사람이라 생각했을 것이다”라며 “그때 가난하고 몸도 많이 다쳤는데 챙겨주려고 했다”고 언급했따. 이어 “그러고 나서 제 이름이 알려지고 형편이 나아진 게 사실 얼마 안 됐는데 가난할 때부터 옆에서 지켜주고 아이디어도 내주고 도와준 아내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마동석은 예정화와 2016년부터 공개 열애를 했으며 지난 2021년 혼인신고를 마치고 법적 부부가 됐다. 두 사람은 혼인신고 3년 만인 오는 26일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범죄도시4’는 개봉 22일째인 지난 15일 오전 7시 30분(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1000만 관객을 넘어서며 한국영화 사상 최초 시리즈 트리플 1000만을 기록했다.

방탄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

방탄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팔로워 1800만명 돌파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팔로워 1800만명 돌파 방탄소년단(BTS) 뷔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K팝 솔로아티스트 최초로 팔로워 18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뷔는 5월 15일 기준 스포티파이 팔로워 1800만 2719명을 기록하며 솔로아티스트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는 K팝 솔로아티스트 최초로 1800만 팔로워를 돌파한 기록으로, 뷔는 K팝 그룹 및 솔로를 모두 포함한 순위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음악 차트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 차트 마스터(Chart Masters)에 따르면 뷔는 전 세계 모든 아티스트 중에서는 101번째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아티스트이다. 스포티파이에서 10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아티스트는 235명에 불과하다. 스포티파이 팔로워 전 세계 1위는 1억 1396만 명의 팔로워를 기록한 에드 시런이며, 방탄소년단은 팔로워 7289만 명으로 11위를 차지했다. 군복무 기간인 지난 3월에는 팬송 '프렌즈'(Friends) 발표에 힘입어 42만 명 이상의 팔로워 증가를 보였다. '프렌즈'는 2024년도 발매된 K팝 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으로 데뷔했다. 뷔의 스포티파이 페이지에 등록된 솔로곡은 총 18곡으로 현재 28억 4424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이중 1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는 곡은 8곡이다. '러브 미 어게인' 5억 7000만, '슬로우 댄싱' 3억 5600만, '레이니 데이즈' 2억 4500만, '프렌즈' 1억 4600만, '크리스마스트리' 3억 9500만, 'Sweet Night' 3억 7500만, '죽어도 너야' 1억 8300만, '포어스'가 1억 2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뷔는 대중성을 i기보다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현하고 있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K팝 솔로아티스트 최다 팔로워 기록은 뷔의 음악이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음을 입증한다. 솔로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그룹의 음악과 확연한 차별성을 보여주며 뷔만의 특별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자작곡 '풍경' '윈터 베어' '스노우 플라워' 'Sweet Night'에서는 서정적인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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